-
군포산본 :: ++탈모의원인을 알아봅시다!!++┏ 특수클리닉 2012. 2. 1. 15:54
++탈모의원인을 알아봅시다!!++
머리털이 빠지는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탈모의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그 동안 수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왔지만 최근에야유전자와 성호르몬에 대한 구조가 알려지게 되면서 탈모의 원인을 밝혀내게 되었습니다.
☆ 유전과 탈모증
● 탈모증의 가장 큰 원인중의 하나입니다.
● 탈모 증상은 20대와 30대 초반에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 모발이 점차적으로 가늘어져 안면 이마와 두피 모발의경계선이 뒤로 후퇴하면서 이마가 넓어집니다.
● 탈모증 유전은 복합유전이기 때문에 대머리 유전자를갖고 있다 하더라도 모두가 대머리가되지는 않습니다.
● 아버지가 모발의 유전자 가운데 대머리의 유전자를 한 개 지니고
있을 때의 그 아들은 대머리가 될 확률이 50%가 되며 또 어머니까지
대머리의 유전인자를 지니고 있게 되면 그 확률은 75%가 됩니다.
☆ 남성 호르몬과 탈모증
● 탈모증 유전자가 있을 때 남성 호르몬이 있으면 유전자가 발현 됩니다.
● 여성의 경우는 남성호르몬의 농도가 낮기 때문에 남성형 탈모증이 발현되려면
적어도 친가가 될 확률이 50%가 되며 또 어머니까지 대머리의 유전인자를
지니고 있게 되면 그 확률은및 외가 모두가 유전적 소인이 있어야 합니다.
☆ 노화로 인한 탈모증
● 피부노화 함께 모발의 노화도 진행됩니다.
● 45세를 전후하여 각종 호르몬의 생산이 줄어들 때 탈모가눈에 띄게 진행되어 탈모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증
● 스트레스와 탈모증
● 흔히 '신경을 쓰니까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말이있듯이 스트레스도 탈모증의 원인이 됩니다.
☆ 지루성 피부와 탈모증
● 비듬과 피지가 많으면 지루성 두피가 됩니다.
● 지루성 두피는 모공을 막아 모근의 영양장애와위축작용을 일으켜 탈모를 일으킵니다.
● 이외에도 모발에 나쁜 영향을 주는 파마, 드라이, 염색, 대기오염
그리고 식생활, 여러 가지 질병도 탈모증의 원인이 됩니다.
'┏ 특수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포산본 :: 모발이식 치료대상 (0) 2012.02.08 군포산본 :: 탈모증의 치료법 (0) 2012.02.06 군포산본 :: 보톡스가 다한증을 치료한다! (0) 2012.01.04 군포산본 액취증 암내 치료 고바야시절연침 (0) 2011.12.07 군포산본피부과 하지정맥류의 진단과 하지정맥류의 예방과 관리 (0) 2011.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