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방이식흡입

군포산본 :: 당뇨가 있는데 비만치료 해도 괜찮나요

산본오라클피부과 2012. 2. 24. 17:28

Q. 당뇨가 있는데 비만치료 해도 괜찮나요

 

신장 167cm에 57kg으로 비만치료를 받고 싶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가 당뇨병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상태가 많이 호전되어서 먹는 것으로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시면서 한 달 전부터 복용하던 약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제가 당뇨병으로 고생하면서 되려 살이 좀 찐 것 같다는 것입니다.

비만까지는 아니지만 체중이 예전보다 많이 증가했고. 붓기가 있는 것처럼 입던 옷도 맞지 않고

 문제는 계속 체중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 너무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싶지만 당뇨병이라는 게 조금이라도 잘못 관리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셔서 비만치료를 받고 싶다가도 겁이 납니다.

아직 젊고 살이 찌니 답답해서 어떻게든 비만치료를 받고 싶은 마음입니다.

 

 

 

A. 안녕하세요. 드림필 피부과 입니다.

젊은 나이에 당뇨병이라니 안타깝습니다.

현재 식이요법으로만 조절하고 있을 만큼 호전되었다니 다행이네요.

한국인의 당뇨병의 형태는 대개 말초에서의 인슐린저항성 문제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비만이 문제가 됩니다.
비만 치료에 특별한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비만치료를 하면서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으로 인한 약물복용을 중단 할만큼 건강이 개선된 분들도 있습니다.
현재 질문하신 분의 비만도는 신장167cm에 57kg로서 BMI, 즉 체질량지수가 20.4로 고도비만이 결코 아닙니다.

 

 

 

물론 체지방율을 측정해봐야겠지, 신장대 체중비율인 체질량 지수상으로는 정상에 가깝습니다.

목표체중을 어떻게 잡고 계신지 모르겠으나 치료기간을 6개월 정도 장기간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전혀 건강에 무리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당뇨병의 개선도 가능하실 것입니다.

출처 산본드림필피부과